몇주전에 힘들게 면접 전화가 하나 왔다.

 

아마, 글을 쓴 듯한데-

 

그래서 갔었다.

 

그날 따라 비가 오고 스케쥴이 저녁까지 껴 있는지라 무척 바빴는데

 

갔었다.

 

그쪽분들이 바빠서 좀 기다렸다가 면접을 봤는데

 

내가 생각하는 결혼애기나 연애애기,남자친구 유무 같은건 나오지 않았는데

 

뜬금없이

 

여기있는 연봉 그대로 받았냐고 하는 것이였다. (전에 있던 직장)

 

너무 적기 때문에 나한테 물어본 말이였다.

 

나는 그정도 받았고, 중간쯤 가다가 올려진 것도 있으며 등등 해서 말씀을 드렸다.

 

그리고 나서 나한테 얼마정도 받고 싶냐는 질문을 했는데

 

참..이런 경우엔 대답하기가 진짜 곤란하다.

 

회사가 큰 규모거나 그러면 연봉을 좀 더 올려불려도 되지만

 

회사 규모가 작거나 그러면.. 연봉을 올려서 부르기가 좀 그렇기 때문이다.

 

(한번 작은 회사에서 일한 적이 있었는데 면접자가 면접에서 연봉을 **만원 불렀다고 면접 끝나고 나서

 

세게 불렸다고 말한 것을 들은 적이 있기 때문이다. 물론, 인터넷에상이니깐 이렇게 착하게 말한다.)

 

그래서 좀 낮으면서도 내가 최저로 생각하는 상향에서 불렀다.

 

그렇게 부른 이유는 일단은 이 회사 규모가 그렇게 크지 않았고, 두번째로는 일단은 취업이 잘 안되기 때문에

 

취업을 하고자 였으며, 세번째로는 취업을 위해서라도 그래도 내가 생활할수 있는 최저비용을 받아야 겠으며

 

네번째로는 그래도 진짜 그만큼 주지 않을 것이라는 작은 소망에서였다.

 

그랬더니 왜 그렇게 낮게 부르냐고 다시 질문이 와서

 

그냥 돈은 적게 벌든 많이 벌든 어차피 그 내에서 생활하게 된다. 나한테 중요한 것은 사람이다 ~~ 샬라샬라샬라

 

하고 면접을 끝냈는데 결론적으로 합격 전화는 안왔다 ㅋㅋㅋㅋㅋ

 

그런데, 그냥 회사에서 돈을 먼저 애기 해줬으면 좋겠다.

 

그만큼 부른다고 해서 그만큼 줄 것도 아닌데.. 밀당 하자는 것도 아니고..애매하다.ㅎㅎ

 

 

 

by 뉴라 2015. 10. 9. 02:42